세계에서 가장 비싼 커피는 '이것' 고양이똥 커피가 아니다!



우리는 커피를 많이 마십니다.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최근 발행한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커피류 시장' 보고서와 통계청 등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1인당 커피 소비량은 연간 400잔을 훌쩍 넘어섰습니다. 이것은 하루에 1잔 이상씩 마시는 양입니다. 출근할때, 식사 후에 습관적으로 커피를 마십니다. 그만큼 우리는 커피를 즐겨 마십니다.


커피를 많이 마시는 것은 우리나라만의 이야기는 아닙니다. 전 세계적으로 커피는 소비 됩니다. 커피를 재배하는 국가만 70여개국이 넘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종류의 원두를 만날 수 있습니다. 신맛, 고소한맛, 향도 다양해서 취양에 맞는 커피를 찾는 것도 재미입니다. 종류만큼 가격도 다양한데요. 쉽게 만들어 지지 않거나 품질이 좋은 커피는 비싼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우리가 흔히 고양이 똥 커피라고 알고 있는 '루왁커피’는 가장 비싼 커피는 아닙니다. 그렇다면 가장 비싼 커피는 어떤 걸까요? 세계시장에서 높은 가격으로 팔리는 커피를 소개 합니다. 


5. 커피 '이아우코 셀렉토’ Yauco Selecto AA (푸에르토 리코) - $53 / Kg.



푸에르토리코의 '이아우코 셀렉토'(Yauco Selecto) 커피는 해발 3000피트 이상의 센트랄산맥 남서쪽 고산지대에서 생산됩니다. 1년에 단 3000백(Bag)만 한정적으로 생산되고 있는 '이아우코 셀렉토' 커피는 풍부한 향미와 꽉찬 바디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메이카 블루 마운틴은 자메이카의 블루 산맥에서 재배되는 커피입니다. 1730년 부터 자메이카에서 경작되기 시작한 티피카 계통의 품종으로 커피베리병에 강하나 커피 녹병에는 취약하며 고지대에서 잘 자라고 생산성은 보통 정도입니다. 또 하와이에서 재배되기도 합니다. 블루 마운틴은 부드러운 향미와 쓴 맛이 덜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4. 파젠다 산타이네스 Fazenda Santa Ines (브라질) - $ 110 / Kg.



파젠다 싼타 인스는 브라질의 Minas Geraiz에서 경작되는데, 모든 과정을 기계화하지 않은 전통적 방식으로 재배합니다. 커피콩은 천연 미네랄 샘물로 재배되며, 비옥한 토양은 파젠다 싼타 인스에 카라멜 맛에 달콤한 딸기류의 맛을 내게 합니다.



3. 세인트 헬레나 커피 (St. Helena) - $ 175 / Kg.



나폴레옹의 마지막 유배지로 유명한 섬에서 재배되는 커피입니다.​ 품종은 예멘의 버본종입니다. 정식 영문 명칭은 green tipped bourbon 입니다. 커피 프로파일은 깔끔함, 밸런스, 히비스쿠스(하와이의 주화)향, 좋은 밸런스와 바디감, 꽃향기, 과일향기, 예멘종임을 드러내는 카라멜향이 특징입니다


2. 루왁 커피 (인도네시아) - $ 352 / Kg.



코피 루왁 또는 시벳 커피는 말레이사향고양이가 먹어서 그 소화 기관을 통과한 커피 열매로 만드는 커피입니다. 사향고양이가 커피 열매를 먹어도 커피 콩은 소화되지 않고 배설됩니다. 주로 인도네시아의 수마트라, 자바, 술라웨시 및 필리핀과 동티모르에서 재배 됩니다.


1. 하씨엔다 라 에스메랄다 Hacienda La Esmeralda (파나마) - $ 551 / Kg.



파나마 산 바루 (Barú) 산의 경사면에있는 구아바 그늘에서 자란 이 원두는 매우 수요가 많지만 소량으로 재배됩니다. 그래서 루왁 커피를 제치고 가장 비싼 원두가 되었습니다. 품평회에서 극찬을 받으며 이 원두는 유명해 졌습니다. 2004년에 파나마의 Hacienda la Esmeralda라는 농장에서 성공적으로 재배해서 국립 품평회에 나가서 선보였습니다. 그 결과 충격적인 풍미로 극찬을 받으면서 일대 센세이션을 일으킵니다. 커피 프로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령한 꽃향기 자스민의 향기, 특징있는 미묘한 산미, 밝은 화이트와인의 향미, 베리,망고,파파야,감귤의 향, 베르가못향.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