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주 사려니숲 에코힐링 2019

 

소개

새로운 개념의 숲길 생태체험으로 산림자원의 가치를 제고하고자 제주에서 <사려니숲 에코힐링 체험>을 진행한다. 생태관광 상품개발로 관광객 유치에 기여하고 청소년들에게 산림 및 자연환경보전 의식을 높이고자 하며 유네스코 트리플 크라운(3관왕) 달성과 세계7대 자연경관 선정에 따른 제주의 자연가치를 제고하고자 한다. 정신적, 육체적 효과가 입증된 자연치유 수요에 부응하고자 산림 테라피, 산림 휘트니스 등을 통한 국민건강을 도모하고 현대사회의 트랜드인 '힐링체험'을 극대화한다.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2. 마노르블랑 수국축제 2019

 

소개

"수국축제의 향연, 전세계 30여종 7천여본 수국들을 만나다 "

마노르블랑은 서귀포시에 위치한 가든 카페이다. 이곳은 작년에 이어 두번째 수국축제를 맞이하고 있다. 축제기간은 5월부터 9월까지이다. 우리나라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어 노지 수국들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빨리 개화중이다. 제주 수국을 비롯하여 전세계 30여종 7천여본 수국은 오직 마노르블랑에서만 만날수있다. 작년에 비해 더 많고 다양한 수국들로 준비되었고 사랑과 정성으로 가꾸어진 다양한 수국들을 마노르블랑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산방산과 송악산 사이로 형제섬과 사계앞바다가 보이는 환상적인 조망은 마노르블랑에서만 만날 수 있다. 환상적인 조망과 함께 수국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산책로와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고 야외 잔디정원에서는 피아노 연주 버스킹을 즐길 수 있다. 이곳 마노르블랑은 지금 수국축제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다.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로2100번길 46

 

3. 휴애리 수국축제 2019

 

소개

'봄과 여름에 만나는 ‘수국축제’
전국서 가장 먼저 만나 볼 수 있어 ‘인기’
7월 14일까지 휴애리서 다양한 수국을 만날 수 있다.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은 제주도민과 제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보다 나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휴애리 수국축제를 7월 14일까지 연장하여 운영 한다.

7월 14일까지 열리는 수국축제는 휴애리 공원에서 정성스럽게 키운 수국 꽃들을 수국정원과 공원 곳곳에서 만날 수 있으며 6월 산수국과 다양한 수국을 휴애리 곳곳에서 더욱 많이 만나볼 수 있다.

웨딩스냅 및 우정스냅, 인생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인정받아 많은 분들이 휴애리 수국축제를 방문하여 수국과 함께하는 다양한 포토존이 더욱 예쁘게 꾸밀 예정이다.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4. 제주 해비치아트페스티벌 2019

 

소개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은 문예회관 관련 정보를 공유하여 문예회관 운영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부스전시와 쇼케이스 개최 등을 통한 공연유통 활성화, 제주 전역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 행사 등으로 공연 문화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매년 제주특별자치도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행사이다.
전국 문예회관 관계자, 국내와 예술단체 및 공연기획사, 문화예술 관련 기관, 공연장 관련 장비업체 등을 비롯한 일반인 모두가 참여하는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은 지역문화/관광/공연예술 유통/문예회관 운영 활성화를 모색하고 향후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아트 페스티벌로 발전하고자 한다.

[행사장소]
해비치호텔앤리조트, 서귀포예술의전당 등 제주 주요 공연장, 해비치 해변무대, 표선면사무소, 플레이스 캠프 제주 등 표선면 일대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537

 

5. 제주 허브동산 "별빛놀이" 2019

 

소개

[행사소개]
제주허브동산은 2006년 개관한 제주도 내 허브 1종 식물원이다. 2만 6000평의 대단지 농원에 150여종의 허브, 각양각색의 정원 등이 있다. 다양한 형태의 테마공원 뿐만 아니라 산책로, 허브Shop, 보타니카 카페, 황금족욕체험 시설, 귀신의 숲 등이 갖춰져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및 가족 나들이 공간으로도 사랑 받고 있다. 2016년 약 500만개 이상의 조명과 3D 맵핑을 기반으로 한 멀티미디어쇼  '미디어파사드' 공연으로 새롭게 단장한 이후부터는 야간명소 관광지로도 자리매김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미디어 파사드 공연은 7시, 8시 2회 진행된다 (기상악화 및 기기오류 시 예고없이 취소될 수 있음)

[행사내용]
"3D 맵핑 기반 멀티미디어쇼 미디어 파사드, "황금족욕 체험", "비누만들기 체험" 등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돈오름로 170

 

6. 빛의 벙커 '클림트' 2019

 

소개

프랑스 몰입형 미디어 아트 아미엑스(AMIEX, Art & Music Immersive Experience)는 관람객에게 독특한 예술적 경험을 선사하는 전시이다.
전시장에 입장하는 순간, 관람객은 수십대의 빔프로젝터와 스피커에 둘러싸여 거장의 작품과 음악에 완벽하게 몰입할 수 있다. 전시장 곳곳을 자유롭게 돌며 작품과 내가 하나되는 경험을 하는 것이 아미엑스 전시의 특징이다. 프랑스에서 문화유산 및 예술공간 운영에 독보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Culturespaces 社가 2009년부터 개발해온 아미엑스는 2012년 프랑스 남부 레보드프로방스 지역의 폐채석장을 개조해 ‘빛의 채석장’이란 이름으로 첫 선을 보였다. 빛의 채석장의 성공에 이어 2018년 4월, 파리 11구의 낡은 철제주조공장에 ‘빛의 아틀리에’를 오픈했으며 동시에 파리 예술 트랜드의 중심이 되었다.
2018년 11월, 프랑스 외 최초로 제주 성산 숨겨진 통신벙커에서 아미엑스 ‘빛의 벙커’를 경험할 수 있다.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서성일로1168번길 89-17

 

7. 삼다공원 야간콘서트 2019

 

소개

제주의 금요일 밤을 환하게 밝힌다 '삼다공원 야간콘서트'

제주 도심 속 작은 공원을 가득 채우는 다채로운 공연과 이벤트, 봄과 여름의 경계 즈음이면, 제주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삼다공원은 더욱 빛난다.환하게 조명을 밝힌 공원에서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공연과 플리마켓이 진행된다.'삼다공원 야간콘서트'는 제주의 밤이 주는 특유의 서정적 정서와 함께 방문객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아 왔다. 무료 야외 공연과 더불어 플리마켓을 비롯한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방문객들에게 금요일 밤의 휴식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20190426 - 웰컴 투 삼다공원 (잔나비, 케이시)
20190503 - 화려한 봄날의 유혹 (오왠, 미정)
20190510 - The Starry Night (남태현, 미정)
20190517 - 여유와 휴식을 위한 음악 (카더가든, 미정)
20190524 - 감성과 낭만의 멜로디 (블루파프리카, 지어)
20190531 - 달콤한 음악으로의 여행 (안녕하신가영, 헤르쯔아날로그)
20190607 - 라이징스타, 별의 노래 (비비, 미정)
20190614 - Thank you for the music (스텔라장, 미정)
20190621 - 고막남친 x 고막여친 (양다일, 미정)
20190628 - 다시 만나고 싶은 뮤지션 특집 (폴킴, 미정, 미정)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302-1

 

8. 플레이케이팝

 

소개

한류 스타와 함께 춤을
꿈에 그리던 한류 스타가 날 위해 노래를 불러 주고, 함께 걷고, 사진을 찍고, 라이브 콘서트의 특별 손님으로 초대 받는다. 현실인가? 상상인가? 따질 필요 없다. 이곳에선 그 짜릿함을 즐기기만 하면 된다. 외국인 여행자들 사이에서 빠른 속도로 핫플레이스가 되고 있다.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110번길 15

 

9. 테디베어뮤지엄 제주

 

소개

흔하게 서양 어린이들이 하나씩은 갖고 있는 '곰돌이' 인형은 단순한 완구가 아닌 가족과 같은 느낌이 든다. 한국의 대표적 관광지 제주도 중문관광단지내에 위치한 곰인형박물관, 일명 테디베어뮤지엄(Teddybear Museum)은 지난 2001년 4월 개장, 가족단위나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로 자리 잡았다. 영국, 일본, 미국 등지에서는 이미 널리 알려진 테디베어 박물관이지만 우리로서는 다소 생소한 이색박물관으로, 곰인형에 관해서는 세계 최대규모(총면적 13,553㎡, 연건평 4,297㎡)를 과시하며 제주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여행의 묘미를 안겨준다.'테디베어'는 우리가 흔히 곰돌이 인형이라고 즐겨 부르는 곰의 모양의 봉제완구를 통칭하는 말로, 미국의 제 26대 대통령인 테어도어 루즈벨트 시절 곰사냥에서 한 마리도 잡지못한 대통령을 위해 한 보좌관이 생포해 온 새끼곰을 풀어주었다는 이야기가 당시 언론에 크게 실리면서, 한 실업가가 이를 본딴 인형을 상업적으로 만들어 팔면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110번길 31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