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에 가볼만한 곳 (6월 국내여행지 추천)

1. 전주한옥마을

전주한옥마을은 전주시 풍남동과 교동에 위치해 있다. 이곳에는 한국의 전통 건물인 한옥이 800여 채나 밀집되어 있다. 빠르게 변화는 도시 속에 옛 것을 그대로 간직한 전주한옥마을은 한국의 옛 전통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2. 에버랜드

국내 꽃 축제의 효시인 에버랜드 '장미축제'가 오는 18일부터 6월 17일까지 31일간 펼쳐진다.


지난 1985년 시작해 올해로 33주년을 맞는 올해에는 약 2만m²(6000평) 규모의 장미원이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으로 선보이며, 꽃과 문화가 결합된 원조 꽃 축제로서 여왕의 화려한 복귀를 알린다.


행사기간 : 2018.05.18 ~ 2018.06.17

위치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포곡읍)

행사장소 : 경기 용인시 에버랜드

연 락 처 : 031-320-5000

홈페이지 : http://www.everland.com




3. 을왕리 해수욕장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동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늘목 또는 얼항으로도 불리며 1986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다. 백사장 길이는 약 700m, 평균 수심은 1.5m로 비교적 규모가 큰 편이다. 울창한 송림과 해수욕장 양쪽 옆으로 기암괴석이 늘어서 있어 경관이 매우 아름답다. 특히 낙조가 아름답기로 서해안에서 손꼽힌다. 간조 때에는 백사장의 폭이 200m 정도 드러난다.



4. 속초 해변

속초고속터미널에서 동쪽으로 500m 거리에 있는 해변으로 1976년 7월 1일 처음 개장했다. 백사장의 길이는 청호동, 조양동, 대포동까지 총 연장 2km로 이 중 개장되는 곳은 1km, 폭 75m로 29,752m²(약 9,000평)에 달하며 모래의 질이 양호할 뿐만 아니라 수질이 청결하고 송림이 양호하여 속초시민과 외지인들이 즐겨찾는 곳으로 공원, 꽃길,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또한, 주변의 주요 관광자원인 설악산, 척산온천, 청초호, 영랑호와 더불어 속초시를 종합관광지로 부상시키는데 커다란 몫을 담당하고 있고, 그 중요성과 필요성이 한층 더 돋보이고 있다. 동해안 강원도 지역에 위치한 해변은 대략 십여 개가 넘지만 속초시에는 유독 단 한 군데의 해수욕장만이 자리하고 있다. 속초시의 유일무이한 해수욕장이기에 집중적인 관리로 다른 어느 해수욕장보다도 질서가 잘 잡혀있어 깔끔한 인상을 준다.




5. 아침고요 수목원

2018 아침고요 산수국 축제 · 수국 전시회

수국전시회

날짜 : 6월 09일 ~ 7월 08일

장소 : 석정원

전시 : 180여종의 수국


6-7월의 아침고요산책길은 산수국의 푸른빛으로 가득 차오릅니다. 낙엽송이 우거져 시원한 그늘이 드리워진 산책길의 흙길을 따라 걸으면 펼쳐지는 산수국 군락은 더위를 잊게 해줍니다. 자연 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감상하는 산수국의 아름다움은 마음속까지 시원지게 합니다.

화려한 여름정원의 속으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6. 화담숲

화담숲은 관람객이 산책을 하며 식물을 감상하고 체험 할 수 있도록 원지형을 토대로 다양한 테마의 정원과 산책로를 배치한 수목원입니다.

특히, 추억이 있는 정원에서는 노래, 문학, 속담 등과 관련된 향수 어린 수목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계곡을 따라 조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이끼원은 타 식물원에서는 볼 수 없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반딧불이 관찰체험은 어릴적 동심의 세계로 관람객을 안내합니다.

또한 수국, 벚나무, 수련, 진달래(만병초)를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보유한 식물원으로 이를 특성화한 산책로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7. 죽녹원

일등쌤은 특히 가만히 서서 바람에 따라 대나무 잎들이 부딪히며 사각거리는 소리를 듣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바람도 시원하고 대나무가 우거져 햇볕도 그리 많이 들어오지 않는답니다.


죽녹원은 담양 시내 담양천변에 있는 울창한 대나무 숲입니다. 이곳에서 죽림욕을 즐기기도 하고, 가까운 곳에서 다양한 종류의 대나무를 감상할 수도 있답니다.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